Arboretum

경상북도 수목원

자동차로 26분

VIEW INFO
영일대해수욕장
포항 죽도시장
호미곶
상생의 손
보경사
경상북도 수목원
환호해맞이공원
사방 기념공원
영덕대게축제

Arboretum

경상북도 수목원

자동차로 26분

경상북도 수목원은 '산림자원의 보존과 연구'인 수목원의 첫번재 설립 목적과 더불어 야생화의 나무들이 우거진 숲속에서 자연과 하나 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즐기고 쉬었다 갈 수 있는 생태체험장, 자연 속 사랑방의 역할을 톡톡히 담당합니다.

3,22ha의 면적은 국내최대규모로, 수목원이 개장한 때인 1996년 55ha 규모와 비교하면 지금은 무려 약 60배나 커진 셈입니다. 내연산자락 고랭지채소밭을 시작으로 단장된 수목원은 침엽수원, 활엽수원, 야생초원 등 총 22개의 전문수목원으로 나뉘어져 학술연구 및 관찰, 휴식공간으로 이용됩니다.

 

평균해발 630m로 고산지대에 위치한 수목원답게 고산식물원이 꾸며져 있어 다른 수목원에서 찾아보기 힘든 고산식물 70여종을 관찰할 수 있으며, 울릉도의 식생을 볼 수 있는 울릉도식물원이 있어 잠시 울릉도로 여행을 떠날 수 있게 해줍니다. 

 

경상북도 최고의 일출 감상지로 소문난 곳으로 향로봉, 매봉, 삿갓봉 등 내연산 자락을 품고 있을 뿐더러, 시야가 맑은 날이면 가까이로는 포항 호미곶, 멀리로는 경주 토함산까지 바라 볼 수 있습니다. 시간과 체력이 허락한다면 수목원에서 부터 반대편 산자락 보경사까지 이어지는 내연산 트레킹을 해보세요. 산을 좋아하는 등산객들에게는 꽤 알려진 길로 내연산 깊은 숲 속, 계곡 곳곳에서 만나는 크고 시원한 폭포들이 산행에 즐거움과 휴식을 선사합니다.